특징주 분석: 성지건설, 앱클론, 우리들제약,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급등락 사유 분석



성지건설 : 800억 규모 공사 계약 체결에 급등




   성지건설은 건축 및 토목, 도급공사 및 자체공사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건설 업체입니다. 바이오의약사업에 진출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기도 한 회사인데요. 오늘 성지건설이 800억 원 규모의 공사수주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했습니다.








   성지건설 오늘 거래량 몰리며 전거래일보다 12.31% 상승한 794원에 장을 마쳤습니다. 회사는 오늘 공시를 통해 다우아이콘스와 800억 원 규모의 용인역삼 도시개발 사업 부대토목공사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. 2016년 매출액 대비 73.71% 규모의 계약이라 그런지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산 듯합니다.






*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

앱클론 : 위암, 유방암 표적항체 일본 특허 취득에 4거래일 연속 강세.



   앱클론은 난치성 암 또는 자가면역 질환 극복을 위한 항체 신약 개발 전문 업체입니다. 위암 및 유방암 관련 항체치료제를 개발했는데요~ 이 위암, 유방암 표적 항체가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.







   앞서 앱클론은 지난 24일 위암과 유방암에서 나타는 단백질인 HER2의 표적 항체가 일본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. 이 특허는 회사의 위암/유방암 표적 항체 신약후보 AC101 항암제애 관한 특허이며 기존 유방암 치료제 '허셉틴'과의 병용치료를 목적으로 개발한 항체라고 하네요.

   앱클론이 이러한 소식에 4거래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. 타 항체 신약업체 신라젠과 그 양상이 비슷하네요.





*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

우리들제약 : 문재인 관련주 강세



   우리들제약은 일반의약품, 치료제 중심의 의약품 제조 전문업체입니다. 오늘 전거래일보다 11.10% 상승한 8,910원을 기록하고 장을 마쳤습니다. 









   우리들제약은 지난 2003년 우리들제약의 계열사 우리들병원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허리 수술을 집도하고, 이후 문재인 대통령이 노무현 재단의 이사장을 지냈다는 이유로 시장에서는 문재인 대장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.

   이 종목은 지난 2012년 그리고 올해 초 대선시즌에 문재인 관련주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나 대선 재료 소멸 후 크게 움직이지 않았는데요. 지난 10월 18일 문재인 테마주 강세장 속에서 우리들휴브레인, 바른손과 함께 급등 마감하였으며 오늘도 문재인 테마주로서 시장에 부각되며 급등한 듯합니다. 이런 정치테마주는 길게 소외된 후 다시 오르는 경우도 있으니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. 






*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


셀트리온, 셀트리온제약, 셀트리온헬스케어 : 증권사 부정적 투자의견 제시에 약세




   오늘 셀트리온 형제종목들이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. 셀트리온은 -3.94%, 셀트리온제약은 -6.25%, 셀트리온헬스케어는 -6.97%를 기록했습니다.









   국내 잘 알려진 의약업체인 셀트리온 형제들이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. 외국계 투자은행 모건스탠리에서 나온 기업보고서에서 셀트리온 목표 주가를 현재 주가의 절반 수준으로 축소한 것 때문인 듯합니다.

   모건스탠리는 기업보고서에서 셀트리온의 램시마와 트룩시마의 해외시장 진출 목표치가 비현실적이라고 발언하며 목표 주가를 8만원으로 제시하였습니다. 증권사의 부정적인 투자 의견에 투심이 약화된 듯하네요.




*클릭시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





TAGS.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