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세먼지 관련주 전망, 당정‥미세먼지 대책 발표!

다시 시작된 미세먼지 공포 확산에 당정 대책발표.

-미세먼지 배출량 2022년까지 30% 감축시킨다.


▲ 사진=연합뉴스 사진



   25일 오전, 정부와 야당인 더불어 민주당이 오는 26일 미세먼지 관리 종합 대책을 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. 국회에서 열린 당정 협의 직후 "2020년까지 미세먼지 배출량을 3% 감축시키기 위한 절감 대책 및 민간 계층 보호 방안에 대해 심도 있게 논의했다"는 의견과 그에 대한 대책 발표를 내일 앞둔다는 소식입니다.

기관지관련 질환을 겪어보신 분들은아시겠지만 정말 괴롭죠~ 저도 비염을 달고 살아서 공기가 조금이라도 오염돼있으면 기침 가래는 물론이고 머리까지 아프거든요. 맑은 하늘을 본 지가 언제인지 할 정도로 중국발 미세먼지가 올 초부터 시작돼서 잊을만하면 나타나니.. 확실히 대책이 시급한 상황입니다!! 

   정부에서도 이러한 심각성을 느꼈는지 이러한 대책 발표를 위해서 열심히 움직이려고 하는 모습입니다. 이날 협의 롤 통해 논의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.






▲사진= earth.nullschool net



[미세먼지 대책 협의 안건]

  • 석탄, 화력 발전소 비중 축소하는 것.
  • 어린이 노인 등 민감계층 보호 대책 점검.
  • 경유차 관리 강화 및 전기차 등의 친환경 자동차 확대
  • 미세먼지 절감 관리 특별법 법안

   등등에 대한 논의가 이루어진 것으로 보입니다. 



   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가 당정 협의 시작 전 모두 발언에서 "경제 협력 개발 기구(OECD)가 지난 17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미세먼지 노출 정도가 조사 대상 중 최악이었다"라며 정부에게 조속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. 



   심하다 심하다 했지만 OECD 국가 중 최악이라니.. 요즘 밖에 나가기가 점점 꺼려지고 몸도 약해졌었는데 그것이 안 좋은 환경과 직결된 문제였던 것 같네요.




   지금이라도 빠른 해결방안을 모색해서 좋은 공기를 마실 수 있는 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. 모든 국민들이 미세먼지에 대한 불만의 소리를 내고 있죠. 때문에 각 기업들은 미세먼지를 잡기 위한 연구개발 등을 진행 중에 있다고 합니다.





▲사진= KT


   KT는 IOT(사물인터넷), 빅테이터, 정보통신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미세먼지 위험에 대응하는 '에어 맵 코리아'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합니다.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지원하게 하는 내용입니다.

   SK텔레콤 역시 IOT(사물인터넷) 기반 학교 미세먼지 관리 서비스인 '스마트 에어 포 스쿨'을 출시했습니다. 이 외에도 마스크 관련 업체나 공기청정기 생산 업체 (웰크론, KG코트렐, 크린 앤 사이언스, 대유에이텍, 솔고바이오, 윌비스 등)들이 미세먼지 관련주 테마주 수혜주로서 전망이 밝아 보이는데요~!








   환경문제는 우리 삶과 직결되어 있으며 쉽게 해결되기는 어렵죠. 그에 걸맞은 대책이나 예방법 등에 대한 관련 주들의 수혜가 기대되는데요~ 미세먼지 관련주 유의하여 보시면 좋겠습니다.



TAGS.

Comments